자주묻는 질문

유비넥스는 15년이상 웹컨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한 인력을 주축으로 실력과 안정성을 확보한 회사입니다.

게시글 검색
반응형웹사이트, 반응형웹 홈페이지란?
2019-03-05 21:54:51

요약하자면 웹의 레이아웃, 컨텐츠 등의 디자인요소들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해상도, 디바이스기기)에 따라 반응하여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전 기존의 웹은 크기가 자동적으로 조절되는 웹페이지가 크게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나온 후에도 한동안 PC웹과 모바일웹을 따로 만들었었는데요.

 

IT의 발전으로 다양한 스마트기기가 개발됨에 따라서 각 디바이스기기들의 크기와 비율이 다르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디바이스기기들마다 홈페이지 레이아웃을 다르게 디자인해서 코딩하고 관리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반응형웹 기술이 주목받게 되었는데요.

한번의 개발, 즉 하나의 웹페이지로 어떠한 기기든지 해당기기에 알맞게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초기개발비용을 절감하고 어떠한 기기든지 동일한 웹페이지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PC, 태블릿, 모바일 뿐 아니라 모든 디바이스기기의 해상도에 맞게 레이아웃과 컨텐츠가 알아서 변형되어 최적의 상태로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웹 사이트(홈페이지)는 이제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SNS 공유 Mypage